본문 바로가기

단편

절망






[절망의 얼굴]

 

 

내 얼굴을 보라

내 이름은 못 이룬 꿈

어깨를 무겁게 하고 삶의 의미를 흐리게 하는

못 이룬 꿈이라 나를 부른다.

 

나는 더 이상은 아님이다.

꿈 잃은 자들이 다시 희망을 찾지 못하고

절벽 끝 마지막과 마주섰을 때

이제 더 이상은 아니라고 나를 부른다.

 

나는 너무 늦음이라 불린다.

술잔을 기울이며

붙잡기엔 너무나 멀리 가버린 것 같아

이제는 너무 늦었다 그들은 나를 부른다.

 

내 얼굴을 보라

한강대교 위에서, 겨울 바다에서

멍한 눈으로 떠도는 내 얼굴을 자세히 보라.

가슴 시리게 바라보라.

 

 

 

 

 

 

 

[낙망]

 

 

달에게 빌었던 기도가

구름에 갇히었다.

 

내 기도는 하늘을 떠돌 뿐

달을 비켜가 버리고

 

달을 가린 구름, 구름에 갇힌 내 마음

어둔 밤 한숨 되어

다시 내려앉는다.

 

 

 

[실망]

 

 

5주년을 맞은 결혼기념일

그가 사온 장미 한 다발에

내 눈동자가 흔들린다.

 

..그러니까.

고마워.

하지만 이건 먹지도 못하고

목에 걸 수도 없잖아.....

 

 

 ==================================================

이딴 글 이제 쓰지 말아야 겠다....

으아아아아!!! 괴롭다귀

 

 

 

'단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상구는 없었다  (0) 2015.04.07
내 인생의 절친  (0) 2015.04.07
뒷골목 고양이 교정소(4)  (0) 2014.06.30
인생은 스트리트 파이터 처럼  (0) 2014.06.30
나는 달밤에 태어났다(2)  (0) 2014.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