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아는경제

LH 공사에서 제공하는 대학생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이 가능한 아파트 (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


여기 저기서 안된다는 글만 올라온다. 

참고로 난 대학생이 아니다. 단지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쓴다. 

LH 공사에서 제공하는 대학생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이 가능한 아파트가 있다. 
현재 살고 있는 광명시 철산주공 9단지의 13평 아파트이다. 
LH 공사에스는 전용면적 40㎡이하의 집만 보증을 해준다. 다행히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39.72다. 
딱 이 조건에 맞다. 
두번째 조건 대출 비율이 크지 않아야 한다고 하는데, 현재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의 가격은 3억정도 이다. 
그리고 전세는 7천정도.. 대출이 조금 있어도 전세의 비율이 크지 않아서 문제가 없다. 

또 하나의 장점이 있다면 관리비가 서울에서 가장 싸다는 것이다. 아마도 우리집보다 싼 집은 없을것이다. 
관리비가 한번도 3만 5천원을 넘어본적이 없다. 

장점이 더 있다면 이 아파트는 앞뒤 베란다가 있어서 다른 복도식 15평보다 더 넓다. 

주관적인 입장에서 본 장점
1. 요새 3Bay라고 이야기 많이 한다. 우리집은 1Bay라고 말할 수 있다. 거실과 부엌이 연결되어 있어서 바람이 아주 잘 통한다. 그래서 여름에 아주 시원하다. 
2.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5층도 다른 아파트처럼 춥지 않다. 왜냐면 위쪽에 삼각형으로 생긴 공간이 있어서 다른 5층짜리 아파트보다 덜 춥다. 
3. 5층의 장점 : 5층 께단에 0.3평 정도의 공간이 있다. 난 여기에 자전거를 보관한다. 설마 자전거 도둑이 5층까지 올라와서 훔쳐가지는 않을거라고 본다. 

아래는 우리집에서 단지를 찍은 사진이다. 
이만하면 충분히 살만하지 않은가.. 
주차도 1대까지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