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쇼

멜번 관광정보

멜번을 돌아다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멜번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도심을 순환하는 시티 서클 트램이나 15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시티 투어리스트 셔틀 버스는 관광객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교통수단이다.
상상초월 예술의 즐거움이 넘쳐나다
중심가인 플린더스 기차역(Flinders Street Station) 근처에서 몇 시간을 보내기를 원한다면 기차역과 마주보고 있는 페더레이션 광장(Federation Square)으로 가보자. 삼각형 모양의 유리를 퍼즐처럼 붙인 독특한 형식의 최신식 건축물이 서 있는 페더레이션 광장은 수많은 레스토랑과 바, 카페, 호주영상센터(ACMI:Australian Centre for the Moving Image/영화, 비디오, 디지털 미디어를 다룸)등이 들어서 있는 새로운 문화 중심지로, 매주 토요일 오전 펼쳐지는 북 마켓에서부터 라이브 공연, 소규모 전시 등 여러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가 펼쳐진다. 
또한 호주 애보리진 예술품들을 전시한 이안 포터 센터 (Ian Potter Centre) 역시 페더레이션 광장에 자리하고 있으며 영구 전시 작품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길 건너편에 위치한 빅토리아 국립 미술관 (NGV International)에서도 영구 전시하고 있는 세계 유명 작품들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자연적인 매력이 발산되다
멜번에는 피츠로이 정원을 비롯해 훌륭한 공원과 정원들이 많다. 피츠로이 정원 안에는 호주 대륙을 처음 발견한 쿡 선장의 생가를 그대로 옮겨와 복원해 놓은 쿡선장의 오두막(Cooks' Cottage)이 있어 산책길에 할 번 들러볼 만 하다. 왕립 식물원(Royal Botanic Gardens)은 세계에서 가장 멋진 정원 중에 하나로 손꼽히는 화창한 날 피크닉을 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멜번의 젖줄 야라강을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로드 레이버 아레나 경기장(Rod Laver Arena/박 태환 수영선수가 금메달을 딴 곳으로도 유명함)과 멜번 크리켓 경기장(MCG)이 나온다.
멜번 동물원(Melbourne Zoo)은 사자, 호랑이, 곰, 바늘 두더지, 캥거루, 코알라, 웜벳, 오리너구리 등 호주에서만 서식하는 독특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다. 관람객을 위해 여름에는 밤늦게까지 개장을 하며, 재즈의 밤도 개최한다. 멜번 수족관(Melbourne Aquarium)은 강 위에 떠있는 섬처럼 아름답게 보인다. 바다 속을 걸어가는 듯한 체험을 하게 되는데, 머리 위 유리 터널 위로 커다란 상어가 지나가고 수많은 물고기들이 헤엄쳐 다닌다. 그 외 거북, 해파리, 남극 펭귄 등 해양 생물들을 보고 즐길 수 있다.
짜릿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다
멜번 최고의 전망은 예기치 않은 장소에서부터 시작된다. 소피텔 호텔 (Hotel Sofitel)35층 화장실에 가면 통유리를 통해 멜번의 아름다운 전경이 눈 앞에 펼쳐진다. 세인트 킬다 부두가 (St Kilda Pier) 로 걸어가면 만의 맞은편에 아름답게 빛나는 도심의 야경을 볼 수 있다. 윌리엄스타운 (Williamstown)의 미들 브라이튼 부두(Middle Brighton Pier)에서도 역시 저 멀리 펼쳐지는 도심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다.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볼트 다리(Bolte Bridge) 꼭대기나 웨스트게이트 다리(Westgate Bridge)에서 내려다보이는 도시의 경관을 바라볼 수 있다.
펀트 로드 다리(Punt Road bridge)에서나 또 야라강(Yarra River)에서 보면 멜번은 녹색의 도시이다. 특히 무지개 빛의 조명들이 강으로 떨어질 듯하게 반사되어 반짝이는 야경은 압권이다. 또 다른 아름다운 광경은 루커스 언덕(Ruckers Hill)으로부터 시작된다. 어둠이 내린 노스코트 하이 거리(Northcote High Street)와 해질 무렵 세인트 킬다 로드의 전쟁위령탑(Shrine of Remembrance)도 무척 아름답다.
열기구를 타고 하늘로 올라간다면 도시를 포함한 멜번 근교의 전망까지도 짜릿하게 즐길 수 있다. 유레카 스카이데크(Eureka Skydeck)는 도심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이다.

'떠나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멜번 마켓으로 가보자  (0) 2011.08.31
멜번 쇼핑  (0) 2011.08.31
호주 멜버른 ‘5인의 원정대’ 모집!  (0) 2011.08.31
오르세전 갔다와서  (0) 2011.06.30
경기도 시흥 관곡지  (0) 2010.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