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추천도서

박경철 자기혁명

 

 

작년 겨울쯤에 선물받은 책이다.

 

좀 묵혀두었다.

 

왜냐면...그땐 스스로 잘나가고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던 떠라..

 

궂이..나를 혁명하고 싶진 않았다.

 

내가 다시 이책을 읽게 된 이유는...지금 내가 뭔가 힘들어하고 있다는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함께 밥을먹으며 상담받고싶은 사람중 하나로 뽑힌 박경철씨와

 

밥을먹으며 상담받는 기분으로 읽은 책이다.

 

지금..뭐가 잘못됬는지..꼭꼭 집어주셨다.

 

 

"내가 내삶을 리드하는가"

 

학교에서도 배우지 못했던 말이다.

 

내삶을 리드하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는지도 잘 설명해주신다.

 

 

 

세상과 나를 바로보기 위해서 일단 철학과 인문학을 공부하라고 하셨다.

 

이것을 자아를 찾아나가는데 도움이 된다.

 

물론..많이 어려운 일이긴하다. 이런것이 나에겐 낮설기 때문이다.

 

하지만..위의 글처럼..성급할 필요는 없다..물은 99도까지 끓지 않는다.

 

결과를 두려워 말고 묵묵히 가란다.

 

다 알고 있는 말이지만 실천하기 어려운것이지만 몸소 실천하고 있는분의 말씀이기에

 

팍팍 와 닿는다.

 

 

내가 내삶의 주인으로 살기위해 정신을 바짝 차려야겠다.

 

그렇지않으면 누구든 나를 지배고 이용하려들테니말이다.

 

짧지않은 삶을 살았지만.. 제대로 살았는지 의문이 들때가 많았다.

 

 

 

내삶을 리드하는 1인 CEO 가 되어야 겠다.

 

 

'책/추천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대한 침체 - 타일리 코웬  (0) 2012.07.04
안철수 He,story  (2) 2012.07.04
혜민스님-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0) 2012.07.03
새의 선물  (0) 2011.07.21
완득이  (0) 2011.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