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밥상

토마토 카레라이스




 토마토 카레 만들기



아는 언니가 이런 것도 있더라 이야기 한걸 듣고 따라 해봤습니다.


집에 토마토도  많고 해서요


재료는 : 닭안심, 토마토 1.5개, 양파 1개, 호박 적당히, 당근 적당히, 감자 2개, 우유 2컵, 카레(백세카레 연한맛), 버터


저는 감자가 있는데 넣는걸 깜빡하고 호박만 덩그러니 떠다닙니다.


어쨋든...카레를 물에 푸는 대신 우유에 풀어서 끊이니 한결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토마토의 새콤한 맛도 조금 잡아주구요..


만드는 법은 일반 카레 만드는 것과 같아요.


단지 야채를 조금 잘게 썰어 주는 것이 좋구요, 양파와 토마토를 함께 갈아서 끓입니다.


안심을 조금 크게 썹니다.

양파 토마토는 갈거라서 큼직하게 썰구요


고기를 먼저 볶아요. 기름에 혹은 버터


감자를 빠뜨리고 호박만 썰어서 볶았습니다.

나중에 먹을때 호박이 좀 작았으면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호에 맞게 썰어서 볶아 주세요


닭고기가  익으면 토마토와 양파를 갈아서 넣어서 같이 끓여줍니다.



믹서기에  붙어있는 토마토를 우유를 부어 닦아서 넣습니다.

(1컵저도)



카레를 우유 1컵에 풀어서 재료와 함께 섞어 줍니다.


보기에는 그냥 카레와 같군요.


저는 조금 고소하라고 버터를 넣었습니다.


처음 닭을 볶을때 넣었으면 더 좋았겠네요



그냥 카레 같지만 맛은 새콤한 카레맛이 납니다.


그리고 우유로 끊여서 그런지 부드럽습니다...


몸에 좋다고 생각하고 먹으면 맛있습니다.


저는 100점 만점에 80점 주고 싶네요....


도전정신이 강하신 분은 한번 해 드셔보세요~~


식었을때 먹으니 더 맛있네요~~ 진심입니다. ^^;



'시골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제 감자칩  (0) 2014.07.30
창의력이 물씬 새로운맛 연유 샐러드  (1) 2014.07.03
새우두부전골  (0) 2014.07.03
야탑 떠오르는 외식장소 마루샤브  (1) 2014.07.02
영양간식 시리얼바 만들기  (0) 2014.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