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추천도서

샐러드를 좋아하는 사자 - 무라카미 라디오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간이 나왔다는 말을 듣고 바로 서점으로 출동했다.

 

'색채가 없는 다사키츠쿠르와 그의 순례의 해'라는 긴 제목을 가진 책인데 아직 번역이 않됐는지 서점에는 진열되어 있지 않았다.

 

대신 무라카미 라디오 시리즈로 나온 '샐러드를 좋아하는 사자'를 보게 되었다.

 

하루키의 소설만 읽어왔던 나는 이 책을 통해 하루키의 또다른 모습을 보게 되었다.

 

소탈한 아저씨같은 모습이랄까...

 

소설을 읽을때의 고지식하고 뭔가 고뇌에 빠지게 하지않는 상큼한 샐러드를 먹는 느낌...

 

오늘 서점에서 거의 20권정도의 책을 도입부분을 읽다가 덮어버렸는데

 

이 책은 서서 다 읽어 버렸다.

 

그러고도 다시 읽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집에와서 책을 주문했다.

 

그것도 시리즈 3권 다 말이다...^^

 

편안한 글이었다. 그렇지만 하루키의 기발한 상상력도 엿볼수 있다.

 

 

다시 읽는다면 좀더 면밀히 읽고 싶네~~